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MQoc7/btrUV2XdGZn/PkSLDNmrS0YZIBeWzm9Oj1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s01Wh/btrUVbGVGHs/DNKPOyNvHTRCHdulsNGka0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cAWfp/btrUZY0PO1V/PAfbqar5KA7j3nToMzxjik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BeBdX/btrUTZs3czv/0EqKcFxhBk33ygJJAgNSHk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zj2Zb/btrUVkX2prv/UK2auiU13XxGqwq7iXmU71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Sdl20/btrUYo6ygFD/ZPRt8EaBOsehhxtpK7dVZ0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EvUiw/btrUYqwvFHf/xH7xjkaEF2kzT3RPno1B50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hP70U/btrU0vdaWOw/WKLY7oer7o2nNhIwR6WsK1/img.jpg)
GTX는 지하 40m 이상의 대심도이기 때문에 깊이가 어떻게 느껴질까 궁금하실텐데요, 일단 오르락내리락에 시간이 다른 지하철 보다는 많이 걸립니다. GTX 역사는 기존 지하철 역의 환승역이기 때문에 지하철 승강장보다 한 층 이상 더 내려가니까요.
승강장에서 수서역 밖으로 올라오며 계단 구간을 4군데 지났는데요, 모두 세보니 공사용 계단을 포함해 총 198개 였습니다. 개통 후 계단은 200개가 훌쩍 넘을 듯 합니다.
신원건기자 laputa@donga.com
동아일보
'사진으로 보는 뉴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청계천 옆 사진관]해군, 새해 첫 전대 해상기동훈련 (0) | 2023.01.05 |
---|---|
[청계천 옆 사진관]軍, 북한 무인기 침투 상황 가정 격멸훈련 실시 (0) | 2023.01.02 |
[청계천 옆 사진관]北무인기 잡아라…아파치-코브라 공격 헬기 총출동! (0) | 2022.12.28 |
[청계천 옆 사진관]강추위에 한강도 ‘꽁꽁’…2000년 이후 네번째 빠른 결빙 (0) | 2022.12.26 |
‘세계 유산’ 피라미드서 춤 춘 관광객의 최후 (0) | 2022.12.2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