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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스크랩] 거가교 개통

by 까망잉크 2010. 12. 19.

거가 대교( 巨加 大橋 )와 해저 침매 터널( 海底 沈埋 tunnel )

 

 

 

 

 

  대 한민국(大 韓民國)은,

 <기원후, 2,004 년 12 월 10 일 >부터 시작하여

 <기원후 2,010 년 12 월 14 일> 완공 목표로 하는

 

총 길이 <팔점 이 키로 ( 8.2 km ) >,

 부산 광역시 ( 釜山 廣域市 ),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 강서구 천성동 >의 < 가덕도(加德島)>에서

 

경남 거제시 (慶南 巨濟市 ),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 장목면 유호리 >로 연결된

 

 

 두 개 ( 2 個 )의 

 

        <사장교 삼점 오 키로( 橋  3.5 km  - 양쪽에 높이 세운 버팀 기둥에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비스듬히 드리운 쇠줄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다리 위의 도리를 지탱하게 된 다리를 일컫는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물의 흐름이 빠르고 수심이 깊은 곳에 놓는다 )>와,

 

        <육상 터널 일 키로(陸上 tunnel   1  km )>,

 

그리고, <해저 침매 터널 삼점 칠 키로(海底 沈埋 tunnel  3. 7   km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바닷물 밑에 터널을 만드는 공법의 하나로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육상에서 먼저 <철근 콩크리트>와 <강철>을 써서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<통관>을 만들어 <가벽(假壁)>을 막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바닷물밑에 파 놓은 <기초>에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차례로 올려 놓아서 연결한 다음에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바닷물을 퍼내어서 완공하는 터널 공법이다 )>를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<기원후 2,010 년 10 월 13 일 >,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 <해저 침매 터널 삼점 칠 키로(海底 沈埋 tunnel  3. 7   km )>를

착저(着底)시키는데 성공했다.

 

   이로서,

 < 대 한민국>의 < 해저 터널 공법 >은 선진국<이분야>덴미크를 뛰어넘어

 

< 세계 제일 >을 자랑하게 됐다.

 

   따라서,

 < 거가 대교( 巨加 大橋 ) >의 < 광역 도로망 >은

 

<일백 사십 키로 ( 140 km )> 거리의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 3 시간 30 분 >을 우회하던 도로를

 

<육십 키로 ( 60 km )> 거리의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 40 분 대>로 < 휘발유 >와 < 경유 >를 아끼게 되면서

< 시간 >을 벌어서 쓰게 되었다.

 

  <해저 침매 터널 삼점 칠 키로(海底 沈埋 tunnel  3. 7   km )>를

통행하는 요금은

 

        < 일만 이천원 (12,000 원 )>을 예상하며

 

   너비는 < 왕복 4 차선 >으로  < 이십 육점 오 미터( 26.5   m )>나 된다.

 

      길이는 <일백 팔십 미터 ( 180 m )>,

 

      높이는 <구점 칠오 미터 ( 9.75 m )>,

 

      무게는 < 4 만 5 천 톤 ( t )  > 규모의 구조물 함체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 열 여덟 개 ( 18 개 )>가 사용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세계 최장의 해저 침매 터널이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 대우 건설 >이 시공했다.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총 공사비 < 1 조 9, 000 억원 ( V A T 포함 )>,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브이 에이 티가 뭔지는 모르지만

 

 

부산의 < 가덕도 >와 < 중죽도 >, < 대죽도 > 사이의

 

 <삼점 칠 키로 ( 3. 7 km )> 구간이

 

< 대 한민국 전문 기술>이 선을 보인 

 

    세계 최초의

           < 내해( 內海 )>가 아닌

 

    파도,

    바람,

    조류가 극심한 < 외해( 外海 ) >에서 시공된

 

    세계에서 가장 깊은 <바닷물 수심 48 m >의 < 연약 지반 >에서

 

 

만들어낸 < 대 한민국 > 그 자체의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 해저 침매 터널 >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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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 : 그대가 머문자리
글쓴이 : 포공영(경산)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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